백종원의 집밥백선생의 추억의 돈까스 만들기를 보며 옛일을 생각하다★★★
tvn 집밥 백선생 12회
오늘의 메뉴는 추억의 경양식 돈가스 입니다.
지난주까지 말없이 과묵하던 손호준이 방송을 하차하고 오늘은 tvn에서 많이 나왔던 b1a4의 바로(24세)가 자리를 대신했다.
왜 하필 바로일까 tvn에 전속인가 싶어 조금은 실망했는데 뉴스에 의하면 다행히 3주만 출연하는 특별게스트라고 한다.
그리고 나오는 사람들은 송재림,윤박이 나오지 않을까 신문은 예상하고 있다. 그러면서 박정철도 빠지고 ~ 내 개인적인 생각은 그냥 매회 초대손님이 나와서 근황도 이야기 하고 같이 섞어서 요리도 하는 프로그램이 되길 바래본다. 뭐 든든한 김구라라는 mc가 있으니 토크의 형식을 빌어도 좋을거 같다. 백종원,윤상,김구라 등이 나이가 좀 있는데 너무 젊은 사람들로 채워지는 것은 시청율을 너무 의식하는것 같고 jyp,sm등 소속사에서 너무 들이 대는 느낌도 들어 기분이 별로이다.
개인적으론 모자쓰고 귀걸이 하는 패션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발랄한 느낌으로 받아 들인다면 거북함은 없을지도 모르지. 내가 참 구식하고 나이를 들었나싶다.
|
돈까스 |
돈가스로 사용되는 고기: 어느부위든 다 쓸수 있다. 하지만 등심과 안심을 많이 사용
(칼집은 넣은 이유는 밑간이 잘 배게 하는것이다)
등심: 모양이 일정해서 많이 사용
안심: 일본식돈가스 주로 사용
1. 밑간(소금,후추)을 하고 비닐봉지에 넣고 두두린다.
2. 소스만들기 루 = 밀가루+버터 (1:1)로 볶는다
케찹 1소주잔,우스타소스(없으면 대체제로 설탕 진간장 식초, 1:1:0.5) 1소주잔, 설탕 1소주잔 , 물2 종이컵 ,우유1종이컵를 섞어서 루에 부어 섞는다. 그리구 마지막에 후추가루 살짝 뿌린다.
그러면 우리가 아는 돈가스 소스가 완성된다.
크림스프만들기 |
1. 루에다가 물2컵,우유2컵 을 넣고 끓인다. (이때 주의할것은 루가 색깔이 변하기 전인 하얀색일때 넣야 한다) MSG(맛소금),다시다 등의 조리를 해도 된다.
2. 식빵 귀퉁이 부분을 잘라내 깍뚝썰기를 해서 튀겨 낸다.
3. 식빵을 2조각씩 크림스프에 넣고 후추를 약간 뿌린다.
돈까스 튀기기 |
1.튀김 기름은 160~170도 정도에 튀기면 된다.(간단 확인법은 빵가루를 덩어리지게 꼬딱지 만큼 뭉처서 넣으면 3셀때 위로 뜨면 된다.)
2.튀김 기름은 넉넉하게 많이 쓰는 것이 맛이 좋으며 기름 아까워서 자작하게 넣고 뛰기면 맛이 덜 하다.
바닥에 붙지 않게 옆하고 붙지 않게 뒤적여 준다.
3.건질때는 세워서 건져야 된다.
밀가루 뭍이고 계란물을 뭍여서 빵가루를 뭍인다.
마카로니 감자 샐러드 만들기 |
1. 마카로니를 끓는 물에 끓이고 감자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쌈는다.
당근,양파, 단무지 등을 얇게 썰어서 다져 놓는다. (쌜러리가 있다면 다져 넣어도 좋다.)
2.감자샐러드는 국자나 주걱으로 으깨고 당근 양파 단무지 식초 반컵 그리고 마요네즈를 넣고 버무린다.
3.마카로니에도 같은식으로 넣고 후추도 약간 넣고 설탕0.5를 넣고 마요네즈종이컵하나를 넣고 묻친다.
백종원은 또 겸손함도 보여주었다. 김구라가 줄리아 차일드 를 아시냐고 백종원을 띄웠는데
"나는 요리를 한것이 아니라 음식을 하는것이고 우리의 수준은 가장 낮은것이다. 그리고 진짜 프로는 따로 있다"라고 겸손함을 더했다.
백종원 아버지(백승탁) 성추행혐의로 이미지에 타격을 입었는데 볼수록 개인적으로 괜찮아진다.
특히 내가 모르는 요리의 세계를 알려주니 진정한 선생님의 모습을 느끼게 한다.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버튼(♡)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