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 때인가 한글815를 팔기시작했다.

기존의 아래하한글97을 815란 이름으로 국제판인가 그런것도 나오고 했었다.

그때 나도 1만원인가 2만원을 주고 소프트웨어를 샀던 기억이 있다.

요즘은 쓰지도 않는 이소프트웨어를 누군가 필요하다 하여 win7에 설치를 해보았다.

그런데 처음엔 설치가 안되었다. 예전 xp에서는 설치를 했던걸로 기억하는데~그렇지만 win7 32bit에 설치를 하고 실행이 되는것을 확인했다.

쓸일은 없지만 추억삼아서 글을 남겨 본다.

 

옛날 기억이 나는데요 한글97 815특별판

아마 이찬진사장이 물러나고 지금은 국회위원인 전하진 사장이 당시 기울어 가는 한글과 컴퓨터를 살리기 위해서

815특별판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결정하고 애국심에 호소한것이였다고 기억이 됩니다.

 

 

 

 

 

win7에서 설치해보았습니다.

 

 당시 광고를 youtube에서 찾아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버튼()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Posted by jk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