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을 사용하면서 간단하게 화면을 동영상으로 갭쳐할수 없을까 고민이 많았다. 

그래서 찾은 것은 sunflower 같은 것을 이용해 퀵타임플레이어로 했는데 너무 불편하다. 

퀵타임은 음성은 안들어가는 관계로 썬플라워 같은 것을 깔아서 하면 소리없는체로 화면을 보면서 녹화가 가능하다. 


그러다가 cd좀 구워 볼까 하고 프로그램을 검색해 보았는데 하나 발견을 했다.

Roxio Toast 15 Titanium 이였다.


이것을 깔고 별로 쓸모가 없었다. 

iso 이미지를 cd나 usb에 굽고 싶었는데 내가 할줄 모르는것인지 할수 없었다. 


Live screen capture 


그러다가 낳선 프로그램이 같이 설치가 되있어서 기대않고 실행해 보았는데 기대이상으로 간단하게 음성과 동영상이 캡쳐 되었다.


 

 


마이크해제하시구요

 

보물을 발견한거 같아서 기분이 좋다. 

위의 사진은 실행하면 범위선택등을 할수 있는 창인데 시작하면 "rec" 버튼을 누루면 3 2 1 이런 식으로 디스카운트 한다음 녹화가 되기 시작한다. 녹화한 영상을 올려보면 



동영상은 .mov라는 확장자로 저장이 됩니다. 


Roxio Toast 15 Titanium 프로그램은 상용프로그램으로 각자 알아서 구해 설치를 해주세요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버튼()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Posted by jk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