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을 구매했는데 이상시리 usb 부팅이 되지 않아 고장이라고 생각을 했다. 

중고이다 보니 안되는것에  그럴수도 있지 했다. 


윈도우상에서는 usb가 잘 인식되는걸로 봐서 완전 고장은 아닌듯했다.


그러다 문득 삼성전자고객센터 1588-3366으로 전화를 걸었다. 

혹시 모를 방법이 있을지도 모르겠다고 생각을 해서도 

그랬더니 역시 방법이 있었다


우선 F2를 눌러서 cmos로 진입을 한다. 

Advanced 탭으로 진입 > Fast BIOS Mode를 Disabled 로 변경한다. 


유에스비를 꽂고 부팅할때 F10을 연타로 부루면 usb로 부팅을 할수 있는 메뉴가 나온다. 


만약 win8이상의 uefi방식으로 설치를 하려면 위의 사진처럼 uefi부팅을 enabled로 설정하고 저장하면 된다. 

역시 잘되는 노트북인데 안되는 cd롬으로 설치하느라고 고생했네요



해당모델은 NT530U4B 입니다.

이노트북은 win7을 사용해야 하는데 설치가 너무 까다롭다. 저는 그냥 만고로 설치했다.(이유는 익스프레스 캐시 issd 때문이다.)

그리고 win10으로 설치하면 쉽게 설치가 가능하지만 단점이 있다. 이지셋팅이라고 화면밝기를 조절하는 프로그램이 지원을 하지 않아서 너무 밝아서 쓰기가 힘들다.)

참고하시길바랍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버튼()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Posted by jk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