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p530k라는 모델이 있다. 좀 오래된 모델이긴 하지만 못쓸정도는 아니여서 최신의3d랜드ssd를 

교체하기로 했다. 


인터넷에서 주문을 하고 뒤판을 뜯어서 교체를 하였다. 


왜 하드가 인식이 안되고 자꾸 속을 썩이지 


해도 해도 너무 안되는것이다. 이런 노트북이 있담  ssd가 문제가 싶어서 교체도 해 보았다. 

그래도 마찬가지이다. 




그래서 인터넷을 검색해 보았더니  역시나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면 된다고 한다. 

하지만 lg서비스센터에서만 f18 버전으로 할수있단다. 


홈페이지상의 가장최신은 f15임 


그래서 서비스센터를 방문했지 금액은 14000원을 받더군


괜히 자신들이 해야 보드를 안만가트린다는 겁을 주면서 다 할수 있는데~



lg전자서비스 센터를 들어가면 저렇게 기계가 있고 직접 전화번호등을 입력하면된다.

직원이 가르쳐 주지만 이제 머지않아 직원배치도 없어지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든다. 




안내되는 번호에 가서 맞겼다. 22번까지 부스가 있었다. 

직원유니폼으로 빨간색 조끼를 입었는데 좀 흰머니가 두두려 져 보이기도 했다. 




lg전자와 와이파이는 ap: lgbestsvc 비밀번호:15447777 였다. 


직원들은 정말로 친절했으며 그리 많이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여유가 있어 좋아다. 

직원은 15분정도 걸릴거라고 했지만 10분정도 걸렸다. 

시간을 넉넉하게 잡아서 빨리 처리했음으로 고객을 기쁘게 하려는 꼼수는 아닌지~~


바이오스 버전 17이후로는 SATA3를 인식할 수 있다고 하네요.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버튼()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Posted by jk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