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가진것/원하는것

우리는 가진것을 늘리거나 원하는 것을 줄여 이미 가진것을 즐김으로써
행복을 얻을수 있다.

하지만 우리는 종종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다.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원하는 길을 걸어가며 그 과정이 즐거울때
우리는 행복하다

일상의 구조는 매일매일이 행복해야 1년,10년,80년도 행복할 수 있다는 것을
가르쳐 준다.

그러나 때로 행복은 시간을 뛰어 넘는다.

스스로 가치를 느끼는 순간 지루함과 고통은 갑자기 즐거움으로 변한다.

행복은 내 손안에 작은 새다 (방송내용옮김)

------------------------------------------------------------------------------

나도 행복을 찾아서 행복해 지기 위해서 여러 날을 고민했다. 이런 프로그램을 보면서 내가 찾은 답들이 그래도 틀리지는 않았구나 싶다

다시 한번 여러 다큐들과 방송들의 겹치는 내용을 확인하며 되세긴다. 빨리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아야 겠구나 싶다.

난 뭘 좋아하는걸까? 욕망이란것이 주변에 가려진체 남에게 보여주는 인생을 살고 있었던거 같다.

아니 그럴 여유도 없었는지도 모르지 그래도 꿈을 꾸자 내일을 계획하자. 자연스럽게 웃는 표정이 흘러나오고 무엇인가 할수있는 내일이

너무도 기다려는 그런 날을 꿈꿔보자

공부 왜 한다고 했지? 남위해서하는것 엄밀히 다시한번 생각해 보면 날위해서이겠지.

세상에 태어나서 뽐내는 빛이되기 보다 밝혀주는 빛이되어야지.

2011.01.31 14:48


 

 

Posted by jk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