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5년을 넘게 살다 보니 화장실 실리콘이 곰팡이로 거뭇거뭇해졌다.

이사 당시에도 지저분하여 실리콘을 사다가 덛발랐고 그런대로 감추어 졌다.  그러나 이번에는 제대로 실로콘을 칼로 긁어내고 발라보았다.

전에 손으로 모양을 잡았던게 실패였는데 이번에는 인터넷을 검색해 실리콘 헤라라는 고무막대기 도구를 하나 구했다. 이것으로 제대로 되야 할텐데~~

그래서 욕실용 실리콘을 한통샀고 실리콘총도 하나 샀다. 가격을 모두다해서 7~8천원인것같다.

잘은 기억이 안나지만 실리콘헤라는 1400원이였다.

 

실리콘총 ,흰색욕실용 실리콘, 헤라

이 헤라는 꼭 사용해야 이쁘게 모양을 잡을 수 있다.

그리고 테이프를 양쪽에 대고 해야 한다. 미처 사진을 못찍어서 아쉽다.

투명테이프를 사용하였는데 붙이는데 경계가 구분이 잘 안되는 단점이 있다.

종이테이프 같은 색깔 있는것으로 사용하시길~

 

 

 

 

 

 

실리콘을 떼기 전인데 시중에 실리콘 제거제도 있긴 한데 지난번에 실패하여 칼로 떼어냈다.

제가 하는 작업이 정말 오래 걸렸다. 기존에 있는데가가

그냥 덥바르는것은  좋지 않다. 최대한 떼어내고 하시길

 

 

 

 

 

이쁘지요 이제는 화장실 곰팡이 락스로 휴지에 붙여놓고 베이킹소다,구연산,식초로 뿌려놓고 하는 방법보다. 이렇게 새로 시공하면 좋겠네요 시간은 3시간정도 걸렸네요 그리고 하고 나면 약간 냄새가 나는데 문열어놓던지 팬돌리세요   한통이면 낭비만 없다면 화장실 실리콘재설치에 모자르지 않을것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버튼()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Posted by jk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