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비정상회담.E80.160111방송

100번정도 한국사람같다는 소리를 들었다는 인도네시아인 - 키키 카르나디 

내가 보기에도 키키는 한국사람같은 느낌의 친숙함이 있다. 

그리스의 아드레아스는 키키라는 이름이 자국에서는 여자이름이라고 말하자 키키도 자신의 이름은 인도네시아 어로 Rezeki=행운 의 줄임말로 kiki라고 알려주었다. 


-인도네시아 인도 너무 핵깔려한다. 

-인도네시아는 세계에서 4번째 인구가 많다. (2억5천만명 300개의 민족과 300개의 언어가 존재한다. 그러다 보니 공용어가 중요했을텐데 바하사 인도네시아어이다)

-나라에서 인정하는 섬이 14000개이구 작은 섬까지하면 9만개라고 한다. (발리 롬복~ ,다니족,까장족 

참고로 우리한글을 문자로 사용하게 된 찌아찌아 족도 정부정책(민족통합위해서 로마자만 사용)에 따라서 안타깝지만 지금은 사용치 않는다한다.

-시체꽃 시체냄사는 큰 꽃임

-코모도 드레콘

-루왁 커피- 사향고양이가 커피를 먹고 배설을 하면 그걸 수거해서 만든 커피

-종교 중요시 생각( 이슬람,불교, 카톨릭,개신교,힌두교,유교 등 6개)

   87%가 무슬림(이슬람)



인도네시아는 폴란드의 국기와 너무 흡사하다 빨강색과 하얀색이다. 

인도네시아라는 말이 무슨 뜻이 있느냐고 까롤로스가 물었는데 그것까지는 준비안했다고 해서 모두 웃기도 했다. 

코도모 드래곤(도마뱀)- 코도모 섬에 사는 도마뱀인데 100kg 정도이고 느리지만 사냥할때는 엄청 빠르고 독이 있어 위험하다  지금은 멸종위기 종이라서 나라에서 관리 하고 있다고 한다. (키키는 코모도를 이야기하면서 90kg이라고 했다.) 



나시고랭  나시-쌀 고랭-볶음( 오바마 대통령도 좋아했다는)

한국볶음 밥 같은 모습이지만 맛은 전혀 다르며 cnn에서 세상에서 2번째 맛있는 음식이라고 했다고 한다.

성시경은 그럼 1위는 무슨 음식일까 물었는데 그것도 역시 른당이라는 인도네시아 요리라고 해서 모두들 웃었다. (키키는 자신도 의아했다고 한다) 

른당은 소갈비찜 같은 음식이라고 한다.



 


키키의 자국말 바하사인도네시아어는 중국말처럼 성조가 존재하지 않는 한국인이 따라하기에 쉬운 느낌이 들었다. 

키키의 한국말은 발음이 잘 안되는 조금 귀여운 말투였고 차분하게 설명을 잘하는 모습에서 너무나 호감이 간다. 

발음이 잘 안되도 단점이 아닐수도 있고 되려 호감일수 있다고 생각이 들만큼 집중하게 되었다. 


인도네시아 대사관에서 나온 사람처럼 설명이 너무 재미가 있고 훌륭했다. 

경쟁에 찌들지 않는 한가하고 편안한 국가에서 온 그런 여유감은 느낄수 있었다. 

키키의 나이는 32세로(기욤35살)  호기심이 많아서 모든걸 다 해봐야 하는 사람으로 술도 종류별로 많이 먹고 심하게도 놀았다고 한다. 그렇지만 건강검진(아마회사원)을 받았던걸 계기로 술을 줄였다고 한다. 인도네시아에서 타인머리를 함부로 만지면 안된다고 한다.매너가 없는 거라고 어릴때부터 어머니가 하셨다고 한다. 그렇지만 여자친구가 만지는건 상관없다고 말한다(아마 결혼안했을거 같은생각이 든다)  소감으로 이번이 마지막이 아니고 다음 기회에 만났으면 좋겠다고 말하는 키키 나도 키키를 또 보고 싶어요.( 캐나다 미녀 루 베이다를 보는 기분이다. )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버튼()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Posted by jk사랑
,